가족 중에서 암에 걸린 사람이 생기게 되면 치료비로 최저 수천만원가량이 필요해 경제적인 부담감이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게다가 국립암센터에 의하면 암이라고 진단 받게된 사람들 중에 83.5%가 일을 그만두었다고 합니다.
이와 같이 암이란 질병을 대비하기 위해서는 조금이라도 건강할때 미리 암보험에 가입을 해두는 것이 중요하지만 가입하는 경우 반드시 기억해두어야할 사항이 있습니다.

 

먼저 갱신형 및 비갱신형 상품의 차이점을 보면 갱신형보험의 경우 초기 보험료는 저렴하지만 가입을 하고 시간이 흐르면서 나이대 별로 보험료 인상이 되어버립니다.
반대로 높은 초기 보험료를 가진 비갱신형 보험의 경우 경제적인 활동을 하는 기간 중에 보험료 납부 기간이 끝나고 만기일까지 보장받는 것이 가능합니다.
또, 암보험에는 만기환급형하고 순수보장형이란 것도 있으며, 만기환급형의 경우 만기가 되면 계약 조건으로 보험료 일부분을 환급받는 것이 가능하지만 만기환급형 보험료에는 보장보험료와 적립보험료 두 가지로 구성이 되있어 높은 보험료를 가진 것이 단점입니다.


하지만 순수보장형 보험료의 경우 만기환급형의 보장보험료만 납부하는 것이라고 보면 되기에 만기환급형에 비해 순수보장형으로 선택하는게 훨씬 더 저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