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염증은 만병의 씨앗이라고 불리는데 몸속 여러 곳에서 다양한 이유로 염증이 끊이지 않는 상태로 염증성질환이나 류마티스관절염이 대표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넓은 범위에서는 심뇌혈관질환의 주요원인이 되기도 하며 이런 만성 염증을 조절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식습관으로 염증을 줄이는데 큰 도움을 주는 식품들을 알아 두는 것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카레에 재료로 쓰이는 강황은 염증을 줄이는데 가장 대표적인 식품으로 염증을 줄이는 데 가장 효과적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이는 강황 속에 있는 커큐민 성분이 핵심으로 항염/항산화/항균 효과가 매우 좋어 실제로 항염증 약물의 재료로 쓰이기도 합니다.
그리고 생강 특유의 알싸한 맛을 내는 주성분은 진저롤로 이 물질은 염증을 일으키는 체내효소를 억제하며 염증 완화 약 성분이 이부프로펜과 아주 유사한 효과를 가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음식으로도 염증을 다스릴 수 있다는 점을 잘 알아두고 이에 맞게 준비를 지속적으로 하는 것이 정말로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