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온의 차이가 심해지는 가을에는 유독 건강을 관리하는 것이 어려워서 건강을 관리하지 못하게 되면 겨울이 되었을때 더욱 힘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가을철 건강을 관리를 하는데 도움을 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먼저,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이 가을의 환경변화에 의한 호르몬 분비 변화로 생길 수 있는 우울증를 이기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규치적으로 운동을 하면 스트레스해소 역시 가능하며, 환절기가 되면 생기는 무릎과 허리 통증, 체중관리를 할때도 도움됩니다.
또, 가을에는 추워진 날씨로 환기하는 일이 적어지게 되어 실내에 눈에는 안보이는 미세먼지들이 축적이 되고 건조하면 호흡기 및 피부 질환까지 발생시킬 수 있어 실내 온도 및 습도를 적절하게 유지시켜야 합니다.
가을에는 제철 음식이랑 식이섬유를 다량 함유하고 있는 음식, 비타민을 많이 가진 음식을 섭취하는 것도 좋다고 할 수 있지만 제일 먼저 신경써야 하는건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하는 것입니다.
그리고 수분 섭취를 해야 체내에서 음식물들을 분해 후 영양물질 혹은 신경전달물질로 변화시킬 수 있기에 건조해지는 가을에는 꼭 수분을 충분하게 섭취하셔야 합니다.
이렇듯 가을이 되면 건강을 위해서 지켜야 할 사항들이 있으니 잊지마시고 지켜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