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을 마실때 찌릿한 통증을 느끼게 된다면 충치나 치아균열을 의심하게 하지만 충치나 다른 잇몸질환도 없고 양치질도 열심히 하는데 이 시림과 통증이 발생한다면 치경부마모증을 의심하는 것이 좋습니다.
치아와 잇몸사이가 마모되어 발생하는 치경부마모증은 이 시림 원인 중에서 가장 그 고통이 심하니 이에 대해서 잘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치경부는 치아와 잇몸 사이의 경계부분을 말하며 치경부의 법랑질이 마모되면 치아 표면에는 상대적으로 연한 상아질만 남게 되며 이 상아질은 신경과 가깝기 때문에 차갑거나 뜨거운 자극을 받으면 이 시림 증상이 나타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원인으로 발생하는 치경부마모증은 육안으로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치아와 잇몸사이에 경계를 보았을 때 찍히거나 V자로 깊게 패여있다면 치경 부마모증을 의심해보는 것이 중요하며 이를 방치하게 되면 신경이 노출되거나 잇몸뼈가 녹을 수 있으니 주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런 치경부마모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양치질을 지속적으로 하는 것도 좋지만 올바른 방법을 사용해서 양치질을 하는 것이 정말로 중요합니다.
자신이 현재 잘못된 양치질을 하고 있다면 이를 빨리 수정하고 다른 방법으로 이용하는 자세를 가지는 것이 필요하니 알아두는 것이 바람직한 방법입니다.